톡톡 지원정보 / / 2019. 12. 18. 16:40

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 발급받는 방법

저는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할 일들이 있어서 사업자등록증 신청 시 일반사업자로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홈택스에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려고 하니 개인공인인증서로는 세금계산서가 발행이 안되더라고요. 은행에서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4,400원을 내고 발행해야 합니다. 

 

그러나,

 

찾아보니 개인공인인증서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발행비용은 없습니다. 바로 세무서에서 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세무서 납세과 민원실에 방문하시어 "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 사용자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즉시 발급됩니다. 

 


단, 사용승인까지는 1일이 소요되어 사용은 다음날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 발급받는 방법
발급받은 전자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

 

사용방법은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양식을 작성 후에 발급하기를 누르면 " 보안카드로 발급을 하실 경우에는 확인, 인증서로 발급하실 경우에는 취소를 눌러주세요" 창이 나옵니다. 이때 확인을 눌러주시면, 보안카드 번호를 기입하는 란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 신청하실 때  먼저 사업자등록증 신청하시고,  민원과로 가셔서 바로 보안카드도 신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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